퇴직금 세금 계산기 정확한 수령액 알아보기

퇴직금 세금 계산기 간단 사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퇴직금 세금 계산기 사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직장에서 어쩔 수 없이 권고사직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죠. 퇴사 후 생계가 막막하겠지만 우선 퇴직금으로 잠시 쉬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새롭게 시작해 보세요. 퇴직금은 근로자가 1년을 근무한 경우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지급받는 걸 말합니다. 지급요건은 1년 이상 근무해야 하고 4주간을 평균하여 1주간 소정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이어야 자격이 됩니다. 퇴직금 계산 방법은 평균임금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평균임금을 확인하고 [(평균임금 × 30일) × 총계속근로기간] ÷ 365 산정공식으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계산법이 어렵다면 자동 계산기를 통해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아래는 자동 계산기 간단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정확한 금액을 산정해 보세요.


퇴직금 세금 계산기

퇴직금 세금 계산기 사용법

▼ 간편계산과 상세계산을 선택해서 수령액을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 정확산 계산을 위해 상세계산 탭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총 재직일수을 확인하기 위해 "첫 출근일"과 "마지막 근무일"을 입력해 주세요.



▼ 퇴사 3개월 전 월급(세전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 연간 상여금과 연차수당을 입력해 주세요. 



▼ 결과를 확인해 보면 1개월 평균임금과 퇴직금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제 계산된 퇴직금의 세금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세금 종류별 서비스 2번째 페이지에서 "모의계산"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퇴직소득 세액에서  "2020년 자동계산"을 클릭해 주세요.



▼ 기본사항 입력에 귀속년도와 퇴직사유를 입력해 주세요. 귀속연도는 퇴직한 날과 그해 1월 1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퇴직급여 최종분에 좀전에 계산한 퇴직금을 입력해 주세요.



▼ 입사일과 퇴사일을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맨 밑에 납부명세에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