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샷 대리예약 신청하기


이번 포스팅은 부스터샷 대리예약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권고대로 완료했지만 확진되는 "돌파감염"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해요. 특히 고령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늘면서 전체 확진자의 40%가 돌파 감염자일 정도로 심각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단계적 일상 회복 시작과 함께 확산이 활발한 겨울철까지 앞두고 있어서 감염 위험은 더욱 커질 전망인데요. 방역 당국은 이러한 인명피해를 차단하기 위해 고령자와 기저질환자 등에게 접종 완료 6개월 후 맞을 수 있는 부스터샷에 참여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가접종은 2단계가 시작되어 50대 연령층, 18~49세 기저질환자, 얀센백신 접종자, 우선접종 직업군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접종 간격은 6개월이지만 얀센 접종자는 2개월 이후에 맞을 수 있어요.

그리고 추가 접종은 본인이 아니어도 대리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부모님이나 지인 중에 예약이 어려운 분들은 대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부스터샷 대리예약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부스터샷 대리예약 방법

 

 

1.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사전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인증 대기 신호등은 원활, 지연, 혼잡, 선택불가 등 4가지 색상으로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인증 방법을 선택해서 "본인인증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3. 대표적으로 PASS는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 요청"을 클릭하면 앱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4. 인증 후 코로나19 "예약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예약 페이지에서 본인/대리 구분에 "대리예약"을 체크해 주세요.

 

 

6. 대리인과 접종받는 분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대상자 확인을 진행해 주세요.

 

 

7.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 후 "예약"을 클릭하면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