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및 택배 보내기


이번 포스팅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를 피해갈 수 없죠. 6.25 전쟁 이후 36개월로 시작된 군복무 기간은 계속 축소되어서 현재는 육군, 해병대는 18개월, 해군은 20개월, 공군은 21개월을 복무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군 병영생활도 점점 새롭게 변화해 왔는데요. 이제는 입영자와 가족 간 소통이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부모가 자녀의 입영 날짜와 이름 등을 기입하면 훈련병의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편지쓰기, 사진보기, 부대배치 등 입영대상자와 부모 등 방문객이 소통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이 대폭 강화되었어요. 이 밖에도 교육연대별 코너, 입소식 및 수료식 등 향후 2개월의 훈련소 행사 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궁금증은 문답형 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찾기 서비스는 입영 다음 주 화요일 정보부터 찾기 및 편지쓰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편지쓰기 게시판은 훈련병과 친지·가족 등 이용자의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광고글, 유료서비스 등 운영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글은 삭제되고 훈련병에게 전달되지 않는다고 해요.

아래는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및 택배

 

 

1.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참여마당" > "내자녀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을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3. 검색 결과에서 훈련병의 교육연대, 중대, 소대, 교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훈련병 선택 후 "편지쓰기", "교육연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4. 훈련병에게 택배를 보내려면  아래 이미지에서 연대 주소를 찾아 "0연대 0중대 0소대 000번 훈련병 000"로 보내면 됩니다. 다만 사서함 주소라 우체국택배만 훈련소에 전달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