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제작된 유명 영화포스터 11종

 

 

 

 

 

 

 

 

영화 포스터로 배우는 미니멀리즘 디자인

 

 

미니멀리즘은 올해 웹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에서 큰 트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특징을 잘 살려서 최소한의 표현으로 의도를 전달하는 기법인데요. 오늘은 영화 포스터를 통해 미니멀리즘이 어떤 느낌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글로 표현하지 않아도 이게 무슨 영화인지 알수 있도록 특징을 잘 살린 총 12가지의 영화 포스터입니다. 

 

 

 

 

 

Star Wars

 

스타워즈 하면 연상되는 단어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광선검, 제다이, x윙 등등 상징적인 단어들이 굉장히 많은 영화인것 같습니다. 그 만큼 방대한 스토리와 케릭터를 갖고 있다고 볼수 있는데요. 아래 포스터는 제국군 최강의 무기인 죽음의 별을 이용한 포스터입니다. 아마 스타워즈를 보셨다면 아!! 하고 하실 정도로 죽음의 별의 특징을 잘 살린 미니멀리즘 포스터입니다.

 

 

 

 

 

 

 

 

 

 

 

 

Kill Bill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킬빌 포스터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밋게 봣던 영화인데요. 원래 한편짜리 영화인데 너무 길어서 두개로 쪼개서 상영했다고 하네요. 킬빌의 주요 키워드는 복수입니다. 자신을 망가뜨린 조직원들을 찾아 복수하는 내용인데요. 복수를 위해 사용된 대부분의 무기는 칼이라는게 참 독특했던것 같습니다.  

 

 

 

 

 

 

 

 

The Matrixl

 

매트릭스 처음에 세계 여러나라의 언어들이 뒤섞여서 내려오는 장면이 있습니다. 인간의 기억을 데이터화한 가상현실을 표현한건데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광고 및 패러디가 나올정도로 유명한 장면중에 하나입니다. 아래 포스터는 녹색 문자열을 단순화하여 만든 미니멀리즘 포스터입니다.

 

 

 

 

 

 

 

 

 

Forrest Gump

 

포레스트검프하면 떠오르는건 벤치인데요. 주인공이 자신이 살아왔던 파란만장한 인생을 벤치에 앉는 사람들에게 들려주다 보니 이야기의 시작과 끝이 벤치안에서 이루어 집니다.

 

 

 

 

 

 

 

 

 

American Beauty

 

아메리칸 뷰티는 미국 가정의 중년 남녀가 무너지는 과정을 코믹하게 그린 작품입니다.  독특한 케릭터들의 엮어가는 스토리가 정말 재밋는데요. 아래 포스터는 주인공의 실루엣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Cidade de deus

 

영화 시티 오브 갓의 포스터입니다. 갱단과 갱단 사이의 전쟁이 끊이 없이 발생하는 시티오브갓이라 불리는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내용입니다. 아래 포스터는 끊어진 안경과 핏물로 무법천지의 시티오브갓의 풍경을 묘사한 작품입니다. 

 

 

 

 

 

 

 

 

The ring

 

일본 공포영화의 명작 링을 미국에서 리메이크한 더 링의 미니멀리즘 포스터입니다. 흠 근데 링이 어떤 의미인지는 모르겠더군요. 단순히 생각하면 우물의 모양 같기도 하고 끊임없이 사다코와 연결되는 집념을 말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Amelie

 

아밀리에 케릭터를 보면 큰눈과 빨간 입술이 가장 큰 특징이죠.  꼭 만화 케릭터 처럼 귀여운 느낌의 케릭터인데요. 아래는 아밀리에의 특징을 잘 살린 케릭커쳐 스타일의 포스터입니다.

 

 

 

 

 

 

 

 

Pirates of siliconvalley

 

실리콘 벨리의 신화는 it산업의 전설적인 인물인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잡스의 애플을 설립하게된 배경과 제록스 응용프로그램을 공짜로 사용함으로써 부자가되는 빌게이츠의 성장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아래 포스터는 it를 양분할만큼 영향력을 갖는 두사람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Inglourious Basterds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스타일 전쟁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입니다. 사조직을 결성하여 독일군을 잔인하게 괴롭히는 내용인데요. 마지막엔 히틀러를 암살할려는 계획까지 하는 거침없는 케릭터들의 집합입니다. 독일 나치주의 상징인 하켄크로이츠 깃발을 반으로 동강내서 표현한 작품입니다.

 

 

 

 

 

 

 

The Truman Show

 

영화 트루먼쇼 마지막에 트루먼 버뱅크가 모든 사실을 알고 실제 세상으로 나가는 통로가 밑에 포스터의 계단입니다. 정말 마음이 훈훈해지는 영화였는데..이참에 다시 한번 봐야겠습니다.

 

 

 

 

 

 

 

 

<관련글>

2012/10/24 - [ 포스터 디자인 ] 15가지의 창의적인 포스터 편집 디자인 모음

2012/05/14 - [ 포토샵 무료 액션 ] 이것만 있으면 나도 포토샵 편집 고수!!

2012/12/05 - [ 포토샵 강좌 ] 크리스마스 컨셉 디자인 포토샵 고급 튜터리얼 모음

2012/12/04 - [ 컴퓨터 HD 배경화면 ] 하루을 밝게 만들어주는 귀여운 테디베어 윈도우 바탕화면 모음

2013/03/28 - 일러스트레이터 손글씨 효과를 이용한 포토샵 가격텍 만들기 강좌

2013/04/23 - 작업시간을 절약해주는 포토샵 CS6 단축키 키보드 시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