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나인코더로 간편하게 동영상 용량줄이기

샤나인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용량줄이기

 

얼마 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보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촬영시간은 10분 남짓한데 영상 크기가 5기가…. 허걱, 알고 봤더니 UHD 고화질 설정으로 영상을 잘못 찍어서 용량이 커졌는데요. 소중한 추억이라 지울 수는 없고 보관하기엔 부담되는 크기라 좀 난감하던 차에 샤나인코더 프로그램으로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 용량줄이기에 성공했습니다.

 

샤나인코더는 작은 거인이라 불릴 정도로 막강한 기능을 제공하는 동영상 변환 도구입니다. 빠른 인코딩 속도와 쉬운 사용법으로 초보자도 쉽게 동영상 용량줄이기가 가능한데요.

 

아래는 샤나인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용량줄이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온라인 사이트에 영상을 올리거나 보관하기에 너무 큰 영상을 줄여보세요.

 

 

 

How to Reduce Video Size - ShanaEncoder

 

▼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 주세요. (자료실 바로가기)

 

 

 

▼ 프로그램 실행후 중간에 있는 "파일 추가"로 영상을 불러와 주세요.

 

 

 

 

▼ 좌측 하단에 보면 불러온 영상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MP4), 코덱(H264), 영상크기(3840X2160) 3가지만 확인해 주세요.

 

 

 

 

▼ 중간에 있는 "빠른 설정"을 눌러주세요.

 

 

 

 

▼ 파일형식, 영상크기, 코덱 3가지를 기억해 두셨죠? 빠른 설정에서 파일형식으로 동일하게 선택해 주세요.

 

 

 

 

▼ 비디오 코덱도 동일하게 선택해 주시면 되구요. 모르시겠다면 H264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 이제 가장 중요한 영상 사이즈 변경입니다. 기존 영상 크기에서 한단계만 낮춰도 용량이 많이 차이 납니다.  2560X1440, 1920X1080, 1280X720 순으로 기존 영상크기 보다 작게 설정하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 하단에 영상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고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끝납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