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제한을 해제해 주는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로 편집 가능한 문서로 만들기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에는 문서의 내용을 빼거나, 고치거나, 덧붙이거나 하면 안 될 문서들을 읽기전용 문서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서를 배포용 문서로 부릅니다. 사용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고 단순히 불러와서 출력 또는 읽기만 가능한데요. 간혹 배포용 문서를 편집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죠.

 

배포용 문서를 편집 상태로 변경하려면 쓰기(현재)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 암호를 기억하고 있거나 제작자에게 받을 수 있다면 문서 편집, 암호 변경, 암호 해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암호를 모른다면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를 이용하여 강제로 편집 가능한 상태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온라인/오프라인 문서 변환기 사용법

▼ 암호를 알고 계시다면 한글에서 "보안" > "배포용 문서 설정 변경 및 해제"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암호를 모른다면 변환기 사이트로 이동 후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 버턴을 눌러주세요. (바로가기)

 

 

▼ 그런데 간혹 아래와 같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한글문서를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행중엔 변환이 되지 않습니다. 

 

 

▼ 그래도 안된다면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내려받기"로 클릭해서 오프라인 변환 도구를 다운받아 주세요.

 

 

▼ 이제 대부분의 문서는 변환이 가능하실 꺼에요. 오프라인 변환기는 여러 개의 파일을 한번에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