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노트북 와이파이 안될 때 해결 방법 3가지

노트북 와이파이 안될 때 해결 방법 3가지 및 대체 방법

 

요즘 어디를 가든 와이파이 서비스가 너무 잘 되어 있지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으로도 자유롭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에서는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편의시설을 제공해서 공부나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혹 다른 사람은 모두 괜찮은데 나만 노트북 와이파이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집에서는 모뎀과 공유기를 둘 다 전원 코드를 분리해서 재부팅 시켜서 해결할 수 있지만, 카페처럼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오늘은 노트북 와이파이 안될 때 해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 3가지 해결 방법과 와이파이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노트북 와이파이 안될 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와이파이 안될 때 해결 방법 3가지

 

▼ 먼저 가장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이죠. 윈도우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있는 와이파이을 클릭해 서 연결된 회선을 "연결 끊기"한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 두번째 방법은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가 주세요.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들어가 주세요.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서 좌측 메뉴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 네트워크 연결에서 Wi-Fi에 마우스 우클릭 후 "사용 안 함"으로 했다가 다시 "사용 함"으로 재연결해주세요. 

 

 

▼ 마지막 방법은 장치 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삭제 후 재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드라이버가 미리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대체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대체 방법 : 스마트폰 USB 테더링으로 연결하기

 

▼ 와이파이와 핫스팟이 안되고 급하게 노트북을 써야한다면 스마트폰 USB 테더링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데이터선으로 연결 후 설정에서 "USB 테더링"을 활성화 시켜 주세요.

 

 

 

▼ 그리고 노트북에서 기존 와이파이 연결 끊기를 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한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