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이드캠 USB 연결로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활용하기

드로이드캠 USB 연결 방법 소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초중고등학교가 비대면 형식인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게 되었죠. 그로 인해 온라인 수업 필수품인 웹캠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마스크 대란에 이어 웹캠 대란까지 벌어지면서 가격까지 폭등하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웹캠이 없이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웹캠을 만들어주는 드로이드캠 USB 연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드로이트캠은 안도로이드 기기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무선 웹캠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는 드로이드캠 USB 연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DroidCam 설치 및 USB 연결 방법

드로이드캠은 와이파이 IP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데스크탑에서는 와이파이가 아닌 랜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죠. 이럴 때는 USB 연결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에 DroidCam 앱을 설치해주세요. (바로가기)

 

 

 

 

2. 컴퓨터에  DroidCam 클라이언트를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3.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해 주세요.

 

 

 

 

4. 컴퓨터에서 클라이언트를 실행 후 USB를 체크하고 "START"을 클릭해 주세요.

 

 

 

 

5. 그러면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이 컴퓨터에 보여집니다.

 

 

 

 

만약 화면이 보지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에서 USB 디버깅(Debugging) 기능 권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 과정을 통해 USB 디버깅(Debugging) 권한을 풀어 주세요.

 

 

6. 스마트폰 설정에서 "휴대폰 정보"을 찾아 주세요.

 

 

 

 

7.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빌드번호"를 찾아 계속 더블 클릭해 주세요. 7번정도 클릭하면 "개발자"모드로 전환됩니다.

 

 

 

8. 다시 설정을 보면 "개발자 옵션"이 보이는데요.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 기능을 활성화 시켜 주세요. 그리고 드로이드캠 USB 연결을 시도하면 되실거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