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튜닝 어플로 간단하게 조율하기

기타튜닝 어플 앱 소개

이번 포스팅은 기타튜닝 어플 설치 및 사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코로나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는 분들 많으시죠. 주변분들 중에 기타를 시작하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기타는 손으로 줄을 튕겨서 소리를 내는 발현악기의 일종입니다. 휴대성이 좋고 화음 표현을 통한 솔로 연주가 쉬워서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드만 제대로 하게 되는데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 악기이기 때문에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기타를 연주하기 전에 필수로 거쳐야 하는 튜닝~ 올바른 음정으로 연주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방법의 조율이 필수입니다. 튜닝이 필요한 이유는 기타 줄의 약한장력, 강한연주, 잘못된 튜닝, 넥의 번형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데요. 어플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집에서 조율하여 올바른 음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타튜닝 어플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기타튜닝 어플

 

GuitarTuna 앱 설치 및 사용법

▼ 앱 설치 후 악기 선택에서 "기타"을 선택해 주세요. (앱 설치하기)

 

 

▼ 튜닝을 돕기 위해 마이크를 허용해 주세요. 그리고 정기결제 관련 팝업이 나오면 "나중에"에 클릭하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줄을 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음이 낮은지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소리가 조율되면 그린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튜닝 순서는 E-A-D-G-B-E 순으로 하시면 되세요.

 

 

▼ 이밖에도 화음배우기, 코드배우기, 코드 청음 연습 등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