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한방에 백업하기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볼게요. 구글이 최근 무료 플랫폼 서비스 중 일부를 유료로 전환하면서 큰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구글 포토는 무제한 용량에서 무료 저장 공간 15기가바이트로 제한되면서 난감한 상황인데요. 15기가바이트 이상 저장되어 있다면 저장 용량 구독서비스인 "구글 원"에 가입해 100GB 기준 월 2200원을 내고 이용해야 합니다. 이번 정책 조정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경쟁력 있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로 눈을 돌리고 있는데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기존 사진들을 백업해야 하죠. 이럴 때 설정을 통해 간편하게 모든 사진을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는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천천히 따라 하셔서 백업해 보세요.

 

목차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방법

    1. 구글 대시보드에서 "사진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구글 대시보드 바로가기)

     

     

    2. "모든 사진 앨범이 포함됩니다"를 클릭하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선택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해 주세요.

     

     

    3. 파일 형식, 빈도, 대상 위치 선택에서 "한 번만 내보내기" 체크 후 "내보내기 생성"을 클릭해 주세요.

     

     

    4. 용량에 따라 시간이 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세부정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5.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참조

     

    - 갤럭시 실시간 자막 사용하기

    - 사진 스캔 어플 포토스캐너 설치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