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신청 자격조회 대상 여부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근로장려금신청 자격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초강력 태풍 힌남노가 한반도를 할퀴고 갔죠. 실시간 검색어로 힌남노가 떠오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또 하나의 관심사 중 하나가 근로장려금입니다. 2021년 상반기 근로 소득에 대한 반기 신청이 마감된 가운데 자격, 대상 조회, 지급 시기 등에 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장려금은 1가구에 1명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 부양가족 유무에 따라 단독, 홑벌이, 맞벌이 가구로 구분되고 본인이나 배우자 모두 근로 소득만 있어야 가능합니다. 요건을 살펴보면 단독가구는 4만~2000만원, 홑벌이 가구는 4만~3000만 원, 맞벌이 가구는 600만~3600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재산은 총합계액이 2억 원 미만이어야 하고 부채는 제외되지 않습니다. 지원금은 1인당 최대 70만 원이 지급되고 12월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정기신청은 지난 5월에 마무리되었지만, 기한 후 신청 기간은 11월 30일까지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먼저 자격 조건이 되는지 조회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아래는 근로장려금신청 자격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근로장려금신청 자격조회

 

 

근로장려금신청 자격조회

1. 홈택스 상단 메뉴에서 "신청/제출"을 클릭해 주세요.

(국세청홈택스 바로가기)

 

 

2. 좌측 메뉴에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클릭해 주세요.

 

 

3. 메뉴에서 "신청안내대상 여부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4. 로그인은 "간편인증"에서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등으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5. 조회 결과에서 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대상은 "여"로 표기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