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하기


이번 포스팅은 실업급여 신청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올해 1분기는 국민 고통지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국제원자재 가격의 고공행진에 따른 소비자물가 급등으로 가계 어려움이 커진 상황인데요. 여기에 경제 악영향으로 실업이 증가하면서 국민 고통지수가 다시 높아지는 악순환에 빠졌습니다. 실업이 증가하면서 실업급여 신청 방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자의 생계 보장과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지원받으려면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1. 이직 전 18개월간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180일 이상
2. 근로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취업하지 못한 상태
3.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에는 대상자에 포함

실업급여 지금액은 이직 전 직장에서 받은 급여의 60%를 받고 하루 상한액은 66000원, 하한액은 60120원입니다. 보통 150~180만원 정도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신청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자격 확인 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급자격인정신청의 경우 전산사 수급 여부 판단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합니다. 실업인정 유형이 인터넷 대상자인 경우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실업급여 신청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실업급여 신청 방법

1. 홈페이지 중단 메뉴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공동인증, 금융인증, 간편인증 중 원하는 인증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간편인증은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단하게 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3. 간편인증은 네이버, 페이코, 카카오톡, 패스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4. 신청서 정보 확인 단계 항목은 해당 ID를 기준으로 자동 표시 됩니다.

 

 

5. 근로내역, 산재 휴업급여 수급권, 취업내용에 관한 사실이 있는지 입력해 주세요.

 

 

6. 구직활동이 있는 경우 체크 후 활동내역을 입력해 주세요.

 

 

7.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이 있는 경우 체크 후 입력해 주세요.

 

 

8.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을 입력해 주세요.

 

 

9. 실업인정 신청서 제출은 지정된 출석일(실업인정일)당일날 00:00 ~ 17:00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